하루 이야기

중국계림 관암동굴, 이강유람선 관광

1ㅇㅇ4 2021. 1. 26. 21:38

중국계림관광

  중국 최고의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계림은 '계수나무 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곳'이란 의미로, 역사적으로 그 아름다움을 칭송 받아온 곳이다. 특히 지각변동으로 인해 해저가 지형적으로 돌출되면서 이루어진 기암괴석과 유유히 흐르는 호수가 어우러져 마치 신선이 살고 있는 세계에 와 있는 듯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.

 

 관암(冠岩) 동굴

 관암 동굴은 계림시에서 29 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지하 종유동굴로 동굴 안으로는 강이 흐른다. 동굴의 총 길이는 12이지만 현재 개발된 길이는 3km로 동굴 내에는 모노레일과 레일바이크가 설치돼 있어 여행객들이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다. 또한 협궤열차, , 엘리베이터, 자동안내 시스템이 설치돼 있어 나이가 있는 어르신들도 손쉽게 관광을 즐길 수 있다. 총 길이는 12km이지만 현재 개발된 길이는 3km뿐이다. 관광객들이 편하고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다.

 

 이강(漓江) 유람

 계림의 하이라이트는 바로 '현세 속의 선경'이라 불리는 이강 유람이다. 계림에서 양삭까지 83에 이르는 코스로, 유람선을 타고 이강의 경치를 둘러보는데는 약 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 산 속 깊숙한 곳에 자리한 진귀한 모양새의 봉우리와 계곡들을 유유자적 뱃놀이를 하며 체험할 수 있다. 그 중에서도 와족의 전통마을 야인곡은 신비로운 자연 경관 속에 소박하게 자리한 명소로 중국 계림 현지 소수 민족의 생활상과 문화를 엿볼 수 있다.

 

2018. 5. 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