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루 이야기

중국계림 요산, 천산공원, 복파산 관광

1ㅇㅇ4 2021. 1. 26. 21:59

요산[야오산:堯山]

요산은 계림 외곽에 위치해 있다. 산 위에 요()황제를 섬기는 사당이 세워져 있어 요산이라 불린다. 해발 1000m의 높이로 계림에서 최고봉 정상까지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며 산봉우리와 안개가 감도는 계곡 등 계림의 아름다운 산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. 특히 요산 주위를 안개가 감싸면 신비롭고 환상적인 분위기가 연출 된다 정상까지 1km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요산이다.

 

천산공원[촨산공원:穿山公园]

구이린역 서쪽의 샹장 호텔(香江饭店)에서 6번 버스 탑승 후 촨산차오(穿山桥)에서 하차. 내린 곳에서 남쪽으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촨산 공원 입구가 나온다. 구이린시 동남쪽에 있는 공원으로 산과 물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. 구이린 시내를 가로지르는 이강이 공원 안에 흐르고 강을 따라 촨산(穿山)과 타산(塔山)이 있다. 촨산은 총 면적이 31.76에 달하며 5개의 봉우리와 용암동굴인 촨산옌이 있다. 높이 194m의 타산은 100만 년 전 지각변동으로 인해 촨산과 분리되었다고 한다. 산 정상에 7층짜리 서우포타(寿佛塔)가 있어 타산이라는 이름을 얻었다.

복파산[푸보산:伏波山]

중국 광시좡족자치구[廣西壯族自治區] 구이린[桂林]에 있는 산이다. 복파산은 계림시 중심에 첩채산 근처에 자리 잡고 있다. 산 동쪽은 이강물에 접하고 있으며 복파산에는 환주동, 시검석, 천불암 등이 있는데 천불암에는 당나라의 마암불상 200여 종이 있고 마암 석각이 보존돼 있다. 구이린성[桂林城] 북쪽의 리장[漓江]과 인접해 있다. 하나의 봉우리가 우뚝 솟아있는데, 절반은 물에 잠겨있고 나머지는 육지와 이어져 있다. 서쪽에는 등산용 돌계단이 놓여 있어 반산팅[半山亭]과 산 정상에 오를 수 있다. 정상에 오르면 구이린[桂林]의 경치가 한 눈에 들어오는데, 이를 '푸보밍성[伏波名胜]'이라 한다. 구이수이팅[癸水亭], 팅타오거[听涛阁], 반산팅[半山亭], 환주둥[还珠洞], 미페이쯔화샹[米芾自画像], 첸포옌[千佛岩] 등의 명소가 있다. 또한 무게가 거의 1톤에 이르는 첸런궈[千人锅] 2.7톤의 종이 있다.

 

 

2018. 05. 06~07